
그룹 S.E.S 출신 슈가 그동안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도박과 BJ 방송 논란, 그리고 남편 임효성과의 고통스러운 과거를 처음으로 털어놨습니다.
SES 슈, BJ 의상 논란 해명

8일 유튜브 채널 ‘인간 That’s 슈’에는 '논란의 그 사건.. 오늘 다 말하겠습니다(최초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슈는 “말할 기회도 없었고, 도망 다녔던 것 같다”며 그동안의 침묵을 깨고 직접 입을 열었습니다.
슈는 먼저 논란이 됐던 BJ 방송 출연 의상 노출 논란에 대해 “돈을 줘야 하는 상황에서 섭외가 들어왔다. 내 채널은 팬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첫 방송에서 옷을 잘못 골랐다”며 “당시 유행이 컷아웃 스타일이라 고민 끝에 선택했는데, 조명과 카메라 앞에 서니 의도치 않게 잘못 보여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풍선을 받거나 한 건 아니었다. 당시 계약금을 받기로 했고 해결해야 할 일이 있었다. 나한테는 선택권이 없었고, 계약금으로 급한 불을 끄고 내 방송을 잘 만들면 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SES 슈, 불법도박 눈물의 해명

도박에 대해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행사 참석이 계기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슈는 “영어도 잘하고 예쁘고 한국어도 하는 지인이 ‘언니 뭐 하자, 뭐 먹자’ 하다가 ‘재밌는 거 할래? 주민증 있어?’라고 물어 주민등록증을 줬다”며 “사회생활을 거의 안 해봐서 잘 몰랐다”고 당시를 떠올렸습니다.
그는 “어디 전화만 하면 1억 원이 택시로 오는 환경을 처음 봤다. 난 바보같이 그걸 부러워했고, 그들이 한 패인지도 몰랐다. 그곳은 지옥 같았다. 잃는다는 생각 없이 딸 수 있다고만 생각했고, 옆에서 그렇게 부추기니… 검사가 ‘작업당한 것’이라고 하더라”고 말했습니다.
또 마카오에서는 홍콩 달러로 환전하는 과정에서 신고 의무를 몰라 외국환관리법 위반 혐의로 적발된 일도 있었습니다. 슈는 “내 돈 내가 바꾸는데 왜 신고해야 하는지 몰랐다”고 털어놨습니다.
과거 극단적 선택 시도, 남편 '♥임효성'이 막아줬다

이날 방송에는 남편 임효성도 출연해 과거 별거와 빚 문제, 그리고 충격적인 사건을 전했습니다. 그는 “슈와 떨어져 지냈다. 어느 날 빚이 있다는 전화를 받았는데, 그때 내가 무능력했다”며 “우리 사이도 좋지 않은 상황에서 빚이 2억 8천만원이라고 하더라. 하루 고민한 뒤 친구들에게 빌린 돈과 모아둔 돈을 합쳐 바로 줬다. 그런데 이미 변질돼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또 1박 2일 동안 집에 안 들어오고, 나한테는 돈 얘기를 못했다. 그러다 죽으려고 한 적도 있었다. 약을 많이 먹어서 내가 업고 뛰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에 슈는 “우리 애들이 들으면 안 된다”며 오열했습니다.
임효성은 “내가 너한테 어떤 존재인지 모르겠지만 네가 잘 살았으면 좋겠다”며 “어느 날 유진이가 전화해 ‘수영이가 이상하다’고 하더라. 경찰에 물어봐도 위치를 안 알려주더라. 그 전에도 느낌이 안 좋아서 그날 네 방 앞에서 잔 적도 있다. 살리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전하며 뭉클함을 자아냈습니다.
슈-바다 사이가 멀어지기도..

이날 슈는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한 이유가 (인터넷 방송이) 저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을 거 같아서였다”며 “어떤 편집을 거치는 게 아니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싶었다. 여러분이 오늘 이 방송을 보시고, 저를 응원해주신다면 계속 인터넷 방송을 해보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부족하고 모자란 저를 용서해주시길 바라고 다시 시작할 수 있게 용서를 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슈는 “제가 도박으로 인해 이렇게 됐는데 이제는 숨기지 않겠다. 도박 (근절) 캠페인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거다.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고 있다”고 기회가 닿는다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홍보대사를 맡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라이브 방송을 S.E.S. 멤버였던 바다와 유진도 함께 시청했습니다. 슈는 “지금 제 방송을 바다 언니와 유진도 함께 보고 있다. 이 채팅방에 바다 언니, 유진이 같이 있다”고 팬들에게 알렸습니다.
하지만 이후 눈물의 참회 방송에서 노출 의상을 입고 춤을 추는 것이 맞냐를 놓고 갑론을박이 펼쳐졌고 슈는 뭇매를 맞았습니다. 노출 의상과 관련해 바다는 자기가 슈에게 쓴소리를 해 사이가 멀어지기도 했다고 솔직히 밝혔던 바 있습니다.